단과대학 | 공과대학 | 학과명 | 전자공학과 | 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CDR명칭 | 시스템 통합 전문 엔지니어 | ||||||||||||||||||||||
교육목표 | 자료구조, 컴퓨터구조, 마이크로프로세서, 메카트로닉스공학, 전기전자기기 등 조직체계나 시스템을 분석,연구,설계,관리할 수 있는 컴퓨터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기술적인 전문 엔지니어 및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. | ||||||||||||||||||||||
담당교수 | 정민철,이유진 | ||||||||||||||||||||||
진출분야/직업군 | 1. 산업계측제어부분 2. 전자응용부분 3. 전자계산기 설계 부분 4. 전자기기 설계 부분 5. 디지털제어산업 부분 6. 첨단 의료장비 설계 부분 | ||||||||||||||||||||||
진출 세부분야 | 스마트모바일단말기개발자, 제어 및 자동차 시스템 전문가, 로봇전문가, 영상처리 및 컴퓨터비전 개발자, 컴퓨터하드웨어설계전문가, 전자/전기 설계 및 제조 전문가 | ||||||||||||||||||||||
교육과정 (총 24 학점) |
|
||||||||||||||||||||||
필요(관련) 자격사항 (발급기관명) |
레이아웃설계, 제어로직설계, 개발방안수립, 기계제어요구사항분석, 공정흐름도작성, 메커니즘구성, 요소설계검증 등 | ||||||||||||||||||||||
필요 직무능력 | 정보, 기술, 문제해결, 추리, 의사소통 | ||||||||||||||||||||||
필요 기초능력 | |||||||||||||||||||||||
기타 특이사항 | |||||||||||||||||||||||
교양교육과정 | TOEIC,과학기술자의직업윤리,물리현상의이해,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,수학의길잡이,인공지능의이해 | ||||||||||||||||||||||
비교과교육과정 | Aware(이해)기반진로탐색∙설계지원,전공탐색박람회,Capacity(역량)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,Let's피어오름(취업),Let's피어오름(학습),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,오름교육페스티벌,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,공과대학선후배이어주기,맞춤형교과연계심리검사워크숍,3D모델링교육,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,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,창업동아리,Let's피어오름(창업),Aware(이해)기반진로탐색∙설계지원,전공탐색박람회,Capacity(역량)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,Let's피어오름(취업),Let's피어오름(학습),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,오름교육페스티벌,학술정보관이용및학술DB활용교육,맞춤형교과연계심리검사워크숍,3D모델링교육,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(이론),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(실습),창업동아리,Let's피어오름(창업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