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일문화콘텐츠학은 동아시아 문화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,
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본학, 비교문화학,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창조적 융합 학문입니다.
한일문화콘텐츠학은 일본학(언어, 문학, 문화, 정치 등), 비교문화학,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학문

한일문화콘텐츠학

  • 일본학(언어, 문학, 문화, 정치 등)
  • 비교문화학
  • 문화콘텐츠학

한일문화콘텐츠학과는

한일 양국의 문화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5 년에 개설된 학과로 일본학, 비교문화학, 문화콘텐츠학을 접목시킨 창조적 융합학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. 한일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고도의 어학능력을 특성화하여 한일 간 문화산업을 비롯한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.

오늘날 한일 양국 간의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한일문화콘텐츠학과에서는 교환유학생, 일본단기연수, 국내외 교류행사 등 다양한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융복합적 문화콘텐츠 교육 및 현장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동시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식기반 교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동아시아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키워냅니다.

주요 프로그램

  • 학과 내 학회 활동, 학술제 등 지원( 연극, 공연, 문화체험 등)
  • 국내·외 취업활동, 인턴지원 (NTT Korea, Kanebo 등)
  • 문화콘텐츠 관련 각종 공모전 지원
  • 일본대학 단기연수 프로그램(리츠메이칸, 류코쿠, 호쿠리쿠대학 등)
  • 일본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(우츠노미야, 가고시마, 고베카쿠인대학 등 5 개 대학)

졸업 후 진로

  • 언론, 방송, 출판, 여행 등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체
  • 한일 교류 관련 비영리단체 , 공공기관
  • 일본 관련 기업 및 현지 주재원
  • 국내·외 기업의 콘텐츠 개발 관련 부서
  • 국내·외 기업의 해외영업, 경영관리, 기획, 홍보부서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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